NEWS

케이타이거즈의 새로운 소식 및 태권도 정보를 게시하는 페이지 입니다. 

서울시, '태권도의 날' 맞아 뷰티·패션·K-팝 콜라보 공연·영상 공개

조회수 971
  • DDP 등 배경으로 뷰티·패션·K-팝과 태권도 콜라보 공연
  • 태권도 선수 출신 트롯가수 나태주 등 출연
  • 시민참여 ‘태권 챌린지’ SNS 이벤트도 진행


태권도의 날 기념 포스터.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시는 태권도의 매력에 한류를 더한 특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3일 밝혔다. 비대면 태권도 공연과 함께 유튜버·디자이너·작곡가·비보이 등이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공개한다.


시는 태권도 선수 출신 인기 트롯 가수인 나태주가 출연하는 ‘2021 서울 태권도 비대면 공연’ 티저 영상과 국내 외국인과 함께하는 ‘나태주 어택’ 영상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나태주 어택’ 영상은 나태주가 어학당, 게스트하우스 등을 찾아 외국인들에게 태권도를 직접 가르친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태권도의 장점을 소개한다.


또한 DDP, 독립문, 광화문, 덕수궁 등 서울의 대표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태권도와 뷰티, 패션, K-팝 등 다양한 한류 영역이 협업한 영상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뷰티 유튜버 윤이니(YOONINY)와 태권도 팀이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메이크업 방송 ‘뷰티 태권도’, 독립문을 배경으로 태권도 팀과 패션모델 팀이 교차 공연을 펼치는 박종철 디자이너의 ‘한류와 한류의 만남’, 허진만(Neulbo) 작곡가가 BGM을 제작한 K-타이거즈 비보이들의 태권 K-팝 뮤직 비디오 ‘K(Tiger)-K(Pop)’ 등이다.


오는 4일 태권도의 날 기념 특별공연으로 ‘태권도에 빛을 더하다’도 문화비축기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문화비축기지의 실외탱크(T3), 아트스페이스 용궁 등에서 펼쳐지는 군무와 1인 공연은 태권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실내 공연장(T4)에서 LED 도복을 입고 펼쳐지는 군무가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태권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활용해 태권 영상을 올린 참여자에게 경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태권도의 날 기념 특별공연인 ‘태권도에 빛을 더하다’ 업로드 영상에 댓글로 본인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한 SNS 계정 링크와 이메일을 남기면 된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최근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태권도와 한류의 만남은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라며 “특히, 이번 비대면 태권도 공연 프로그램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 있는 시민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한편 서울의 매력도 함께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acew@heraldcorp.com


출처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903000051